학과공지
- 등록일
- 2023-04-05
- 작성자
- 수학교육과
- 조회수
- 30
2023학년도 재학률 및 취업률 제고를 위한 학과학술(취업)동아리 활성화 장학 제도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고자 하오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목적
가. 학과 동아리 활성화의 일환으로 학술(취업) 관련 동아리 육성 및 지원
나. 학과별 특성에 맞는 전문동아리 구축 및 특기교육 기대
다. 동아리활동 역량 강화를 통한 비교과 교육과정 활성화
2. 학과학술(취업)동아리 운영 현황
ㅇ 학과학술(취업)동아리 활성화의 일환으로 최근 2개년 학과 동아리 운영 현황은 1)2020년 35개팀 10,500천원 / 우수동아리 5팀 1,500천원 총 12,000천원 2)2021년 34개팀 10,200천원 / 우수동아리 7팀 2,100천원 총 12,300천원 3)2022년 26개팀 7,800천원 / 우수동아리 9팀 2,700천원 총 10,500천원 ㅇ 최근 3개년 학과 동아리는 코로나19로 비대면 활동으로 대부분 진행함. ㅇ 동아리활동 중간점검을 통한 미진 동아리 지도 및 활동포기조치 제도 실시 |
가. 최근 3개년 운영 현황
ㅇ 학과(전공)과 연계한 우수 동아리활동에 대한 지원 확대로 전공역량능력 함양 (전공 관련 각종대회 입상 동아리, 전공연계활동 우수 동아리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 ㅇ 동아리운영결과에 대한 학사지원팀 및 동아리 대표와의 교류를 통한 아이디어 모색 |
나. 보완 및 개선사항
3. 2023학년도 학과학술(취업)동아리 운영팀 여석 현황
가. 입학정원대비 단과대학별 배정 현황
2023학년도 입학정원수 | 전체 단과대학 운영팀 수 | 지원 총금액 | 비고 |
1,743명 | 53팀 | 15,900,000 | - 1팀당*30만원*53개팀(년간 운영팀수) - 1팀당 인원은 최소 5명이상 구성 |
※ 학과동아리 년간 배정예산 중 단과대학별 입학정원대비 대학별 안분함(붙임 배정 여석표 참조)
※ 대학내 여석 조정 또는 여유 여석은 전체 여석으로 활용할 수 있음
4. 소요 예산 : 금15,900.000(일천팔백구십만원)
가. 학과학술(취업) 동아리 장학금 : 53팀 * 300,000원 = 15,900,000원
5. 신청 및 선발 절차 : 학사지원서비스팀 취합 -> 학생서비스팀 제출
단대별, 학과(부)별 학사지원서비스팀 신청 | ⇒ | 동아리활동 허가 | | 활동결과보고서 제출 | ⇒ | 장학금 지급 요청 |
팀리더/지도교수 | 학사지원서비스팀 | 학과 -> 학사지원서비스팀 | 학사지원서비스팀 ->학생서비스팀 | |||
| | | | |||
서류 작성 (제출서류:별첨1,2) | 1. 선발결과통보 (학생서비스팀) | 2.장학금 지급 요청 (학생서비스팀) (제출서류:별첨1,3) | 장학금 지급 (학생서비스팀) | |||
<학사지원서비스팀 취합 학생서비스팀 공문 제출> ~2023.4.28(금) | <학사지원서비스팀 경유 학과별 안내> ~2023.5.3(수) | <학사지원서비스팀 취합 학생서비스팀 공문 제출> 2023.6월중순 | <학생서비스팀 동아리 회장 장학금 지급> 2023.6월말 |
※ 학과에서 제출한 동아리신청에 따른 선발결과(1)와 장학금지급요청(2)을 일괄로 제출.
6. 기타사항
가. 동아리 활동 신청팀에 대한 학과(전공)별 학생지도 협조
나. 운영 부진 동아리에 대한 중간 점검 활동 중지 등 협조(추후 공문발송 예정)
다. 동아리 활동 결과에 따라 2학기 추가접수 예정
라. 학과 동아리 활동은 학기별 선발(장학금 지급요청)과 우수팀은 2학기에 추천하여 주시기 바람.
7. 제출서식
가. 신청 관련 : 붙임 1,2
나. 장학금 지급 관련 : 붙임 1,3,4
붙 임 : 제출양식(붙임1,2,3,4)1부.
동아리를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최소 5인을 구성하여, 학과사무실로 신청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동아리대표 자격
*직전학기 취득학점 : 15학점 이상 필수 (7학기:12학점 이상)
*직전학기 평균평점 : 3.0이상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