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중요성을 배운 우수한 교사 양성 목표!

수학교육과

학생활동

특별프로그램

학생자율 학과 도서관 운영 프로그램

수학교육과에서는 학생자율 학과도서관을 93년 이래 운영하고 있다. 이 도서관에는 수학 관련 신간도서들을 매학기 정기적으로 구입하여 현재 1만 여권의 도서를 수학교육과 도서관에 비치하고 있다. 특히 교과교육연구에 필요한 교과서와 교과지도서, 전공강화에 필요한 해석학, 기하학, 대수학 관련 서적들 그리고 사회 현상과 수학과의 접목을 위한 다양한 수학 관련 교양서적들, 임용고사에 관련된 거의 모든 신간도서들을 보유하고 있다. 학과 도서실은 학생들에 의해 자율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모든 시스템이 전산화 되어 있어 학생증만 있으면 대여 받을 수 있다. 특히, 학생들이 요구하는 서적들을 모두 구입하여 대여한다.

전공강화 프로그램

1학년 학생들 특히, 인문계 출신 학생들을 위하여 매 학기 기초미적분학 강의를 실시하여 모든 신입생들이 고등학교 때 학습한 내용을 충분히 복습하게 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학수학을 이수하게 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전공강화를 위하여 교육조교 5명을 두고 있어 학생들의 학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강의 집중도를 위하여 리포트는 매주 월요일 9시까지 학과 사무실 제출을 준수하고 있다. 선후배 사이의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이 활성화 되어 있고 학과 전용 공부방이 확보되어 있다.

야외학술 워크숍

교사의 자질로서 필요한 인성교육을 위하여 2박 3일 동안 진행되는 야외학술 워크숍 프로그램을 87년 이래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타 지역을 방문하여 지역사회의 이해를 돕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또한 각각 학생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하며 협동심을 높이는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 전체가 필수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고 있으며 학생들과 교수님들과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여 강의실 밖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의 자리를 가지고 있다.

특강 및 학회개최

학생들의 임용고시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매년 그 해 합격한 선배들을 초청하여 공부 방법 및 합격 전략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학생들의 전공 강화 및 학습 동기 부여를 위하여 매 학기 전공 릴레이 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대 수학의 흐름을 알고 학문에 대한 욕구를 고취시키기 위하여 매년 국내·외 학회를 유치하여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