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중요성을 배운 우수한 교사 양성 목표!

수학교육과

학생활동

학생회

제 41대 늘봄 수학교육과 학생회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수학교육과 학생회 소개를 맡은 제 41대 늘봄 수학교육과 학생회장 17학번 백인환입니다.

공동체 속의 저희들은 구성원으로 존재하는 동시에 서로 다른 한 개인으로 존재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개인마다 가지고 있고 다른 당사자성이 존중 받아지고 발현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학생회가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는 문화를 형성해야 한다는 역할을 도출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생회가 항상 말하는 ‘함께함’은 누군가 혼자 목소리를 외친다면 그 옆에서 함께 외칠 수 있어야 하고 누군가 목소리를 내기 주저한다면 대신 외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저 개인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수학교육과 전체의 목소리를 대표한다는 의지이며 공동체성을 형성하는 계기로 작용할 것입니다.

단지 ‘함께함’을 맹몽적으로 누군가를 대신하여 목소리를 내고자 하는 대리자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학생회는 ‘함께함’이라는 원칙 속에 대표기구로서 학생들의 권리를 지켜나가는 ‘해야 하는 일’, 학생들이 추구하고자 하는 공동체상을 위해 ‘하고자 하는 일’, 민주적 정당성과 권위를 통해 학생사회를 올바른 길로 이끌기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구별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2021년 수학교육과를 위한‘함께함’을 위한 노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수학교육과 학생회로서 수학교육과 학우들의 각자의 권리를 지켜내고 학생회원들 뿐 만 아닌 모든 학우들과 함께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둘째,
수학교육과라는 공간에서 각자의 고민들을 이야기 할 수 있는 공론장을 형성하고 학생회원들과 밀접한 관계를 통해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자 할 것입니다.

결과만을 함께 하는 것이 아닌 과정을 함께하여 수학교육과 학우들에게 진정으로 함께 하고 있음을 확신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 41대 늘봄 수학교육과 학생회장 백인환

학우들을 향한 열정으로 피어나는 제41대 늘봄 수학교육과 학생회

학생회.png
학생회.png
학생회.png